연수원소개

대한씨름협회 회장 인사말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이자 전통스포츠 씨름의 활성화를 위한 여기는 한국씨름연수원입니다.

홈으로연수원소개 > 대한씨름협회 회장 인사말

씨름을 교육하고, 연구하는 기관의 설립은 대한씨름협회를 비롯한 씨름인의 오랜 숙원사업이었으며,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염원 그리고 영남대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비로소 2011년 5월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대한씨름협회 연수원은 씨름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는 전문기관으로 2년이라는 짧은 운영기간 동안 씨름체조 및 몸풀기 6식 개발, 씨름표어 개발, 씨름총론 출간, 교육연수회 10회 개최, 씨름터 2회 발행 등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2013년 연수원은 씨름의 살아있는 전설 김학웅 원로님과 체육학 분야의 석학 류호상 교수님을 제2대 원장님으로 모시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대한씨름협회 연수원은 지금까지 보다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또한 연수원의 이러한 업무의 성공적인 진행은 대한민국 ‘씨름’이 문화명품으로 거듭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간 씨름연수원의 설립과 운영에 지속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은 영남대학교 노석균 총장님을 비롯한 학교관계자 그리고 씨름에 대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신 연수원 연구원 및 실무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씨름은 우리민족의 역사와 문화가 깃든 대한민국 대표문화입니다. 이제는 우리의 소중한 대표문화 ‘씨름’을 대한민국 문화명품 ‘씨름’으로 한 단계 성숙시켜야 할 때입니다. 대한씨름협회 연수원은 씨름이 대한민국 문화명품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이러한 노력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씨름’을 아끼고, 사랑하게 만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대한씨름협회와 연수원은 ‘씨름인’이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씨름’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문화명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연수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대한씨름협회장 박승한